수능일
2024년도 수능일은 11월14일 목요일입니다. 성적통지는 2024년 12월 6일 금요일입니다. 수능시간은 오전 8시40분부터 오후 5시 45분까지이며 입실시간은 8시 10분까지입니다.
수능일 날씨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지는 날에 한파는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도 안팎의 봄 같은 날씨 속에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낮 최고기온이 전국 최고 22도까지 오르는 등 따뜻한 날씨가 이번 주 초에 이어진다고 11일 예보했습니다. 수능 시험이 열리는 14일도 평년보다 4~8도 높은 따뜻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다만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고, 오후 들어 전국에 비 예보가 있습니다. 따라서 수험생은 여러 벌의 얇은 겉옷과 우산을 챙겨 집을 나서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준비물
시험 당일 수험표와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신분증으로는 주민등록증 외에도 운전면허증, 기간만료 전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된 여권 (주민등록번호가 표시되지 않은 여권의 경우 여권정보증명서와 함께 제출), 유효기간 내 주민등록증 발급신청확인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수험표를 분실했을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응시원서에 붙인 사진과 같은 원판으로 인화한 비상용 사진 1매를 추가로 준비하면 좋습니다. 수능 당일 오전 8시까지 시험장 시험관리본부에 사진과 함께 신분증을 소지하고 방문한다면, 수험표를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수능 시험에서는 샤프와 사인펜을 수험생들에게 일괄 지급합니다. 그러다 보니, 평가원이 제공하는 것 외에는 사용이 불가한 것으로 아는 수험생들이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 가능한 물품 범위안에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필기구를 추가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정테이프의 경우 감독관이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따로 요청해야 하기에 번거로울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 챙기는 것을 추천하며, 흑색 연필 또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한 개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의사항
수험생들은 2025학년도 수능 전날인 13일 예비 소집에 반드시 참석해 수험표를 지급받고, 시험 유의사항 등 각종 안내 사항을 전달받아야 합니다. 수험생은 수험표에 기재된 본인의 선택과목을 확인하고, 시험 당일 시험장을 잘못 찾아가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수험표에 기재된 시험장 위치를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시험 당일인 14일 수험생은 수험표와 '사진이 부착된 유효기간 내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오전 8시 10분까지 지정된 시험실에 반드시 입실해야 합니다. 휴대전화, 스마트기기(스마트워치 등 포함), 태블릿PC, 통신(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이어폰, 전자담배 등 모든 전자기기는 시험장에 반입할 수 없습니다. 전자기기를 시험장에 가지고 온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까지 감독관의 지시에 따라 전자기기를 제출해야 하며, 시험 종료 이후 되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전자기기를 제출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다가 적발되는 경우 부정행위로 처리되며 당해 시험은 무효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