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던 무더위가 가고 가을 단풍이 전국을 물들이고 있습니다. 강원도에서는 단풍이 시작되고 있고, 다른 지역에도 곧 단풍 소식이 전해질 예정입니다. 꼭 멀리 가지 않더라도 서울 가까운 곳에도 형형색색으로 물든 단풍의 아름다운 전경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 많습니다.
화담숲
화담숲은 400여 종의 단풍나무 품종을 보유한 수도권 최고의 단풍 명소입니다. 화담숲에서는 가을철 우리나라 숲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단풍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빛깔 곱기로 유명한 내장단풍을 비롯해 울긋불긋한 당단풍과 신나무, 복자기나무, 부게꽃나무, 시닥나무 등 갖가지 단풍들이 붉고 노랗게 군락을 이뤄 알록달록한 물결을 만들어냅니다. 화담숲을 단풍축제 기간 주말에 방문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예약해야 합니다. 쾌적하고 여유로운 관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간당 입장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도 깊어 가는 가을과 함께 산책로, 어트랙션, 드라이브 등 다양하게 골라 즐길 수 있는 단풍놀이 코스가 있습니다. 가을 산책로와 놀이기구 등을 골라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은행·단풍·느티·대왕참나무 등 수만 그루 나무를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주변 도로는 낭만적인 가을 단풍 길을 차를 타고 시원하게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합니다. 마성 톨게이트부터 에버랜드 서문을 지나 에버랜드 정문까지 약 5㎞에 달하는 구간은 산허리를 끼고 돌며 형형색색의 단풍 길을 다양한 각도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월드는 석촌호수 둘레 2.5km에 펼쳐진 1000여 그루의 단풍나무, 은행나무, 잣나무, 왕벚나무 등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룹니다. ‘자이로드롭’ 등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을 탑승하면 짜릿하게 단풍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몰 후에는 낮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또다른 가을 정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천섬은 여주 동쪽 끄트머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충주호에서 북으로 흘러온 물줄기가 섬강을 만나 서쪽으로 급하게 방향을 트는곳입니다. 강천섬은 12년 전만 해도 강물이 불어날 때만 섬이 되던 곳이었는데. 그러나 현재는 섬으로 남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배를 타야 하는 건 아니고 다리로 연결돼 있어, 도보로, 자전거 라이딩으로 강천섬 한바퀴 돌며 강천섬의 매력을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에버랜드
잠실 롯데월드
여주 강천섬